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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 슬립 굿 라이프 (성공하고 싶다면 침대 속으로 들어가라!)
굿 슬립 굿 라이프 (성공하고 싶다면 침대 속으로 들어가라!)
  • 저        자 : 서진원
  • 출  판  사 : 북산
  • 출판년도 : 2018년
  • 청구기호 : 517.31 서78ㄱ
  • 자  료  실 : 종합자료실2
  • 가        격 : 14,000

줄거리

특성 때문에 불면증이 생긴 파일럿, 시차문제를 겪고 있는 국가대표 축구선수 등 수면장애를 겪었던 이들의 실질적인 극복사례를 전해주고 있다. 이 책은 수면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어떻게 해야 ‘굿 슬립 굿 라이프!’ 할 수 있는지 꿀잠의 비결과 수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상세하게 가르쳐 준다.

서평정보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는 음식과 운동, 수면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된다. 그 중에서도 가장 과소평가 되는 부분이 수면이다. 바른수면연구소 소장인 『굿슬립 굿라이프』 저자는 수면의 중요성을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알려준다. 실제로 우리나라 성인의 평균 수면시간은 6시간 53분으로 OECD 국가 중 최하위권에 속해져 있으며 성인의 40% 이상이 일 년에 한 번 이상 불면증을 경험한다고 한다. 수험생과 바둑기사, 파일럿 등 다양한 직군에서 수면장애는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다. 적게 잔다고 해서 부지런한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며 목표를 위해 자신에게 맞는 수면시간을 지키고 수면수칙들을 만들어야 한다. 자기전 스마트폰 사용, 야식, 음주 등 숙면에 방해되는 행동들을 지양하고 명상, 베개 교체, 체조 등으로 불면증을 치료해보자. 바른수면연구소의 수면비법을 통해 나아질 수 있다.

- 육승환 사서
2019.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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