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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참기만 하는당신을 위한 심리학 (나를 지키고 미움 받지 않는 화내기 연습)
오늘도 참기만 하는당신을 위한 심리학 (나를 지키고 미움 받지 않는 화내기 연습)
  • 저        자 : 오시마 노부요리
  • 출  판  사 : 문예춘추사
  • 출판년도 : 2019년
  • 청구기호 : 189 오58ㅇ
  • 자  료  실 : 종합자료실2
  • 가        격 : 13,000

줄거리

오시마 노부요리의 신작 《오늘도 참기만 하는당신을 위한 심리학》에는 화와 올바로 마주하기 위한 많은 힌트가 담겨 있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됐다. 1장에서는 화의 정체를 소개한다. 화라는 감정은 자신을 지키기 위한 것이란다. 2장에서는 14가지 심리상담 CASE와 SOLUTION을 엿본다. 3장에서는 잘 사라지지...

서평정보

사소하다고 여겨지는 작은 일들에서 화가 난 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작은 일들을 참으면서 쌓인 화가 심신 건강에 위협이 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얼핏 사라졌다고 생각하는 화는 사실 뇌에 ‘축적’되고 있습니다. 스스로 화나는 경우가 별로 없다거나 타인에게 그다지 화가 나지 않는다는 사람은 특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화를 마주하고 해소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화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모순된 일을 할 때,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예민한 신경을 가진 사람은 작은 마찰에도 버럭 화를 내기도 합니다. 이 세상의 이유 없는 화는 없으며 원인을 먼저 알고 화가 난 사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화는 인간이면 반드시 느낄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이며 강제로 억제하지 말고 다스릴 줄 알아야 합니다.
본 도서에서는 ‘신경질 억제 운동’ 등 화를 다스리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화를 내야할 때 자연스럽게 화를 내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동시에 ‘긍정적인 화’와 ‘부정적인 화’의 차이를 알고 화를 냉정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세를 배움으로서 마음을 다스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019.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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