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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 감정 정리법 (고민과 불안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연습)
나쁜 감정 정리법 (고민과 불안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연습)
  • 저        자 : 에노모토 히로아키
  • 출  판  사 : 21세기북스
  • 출판년도 : 2019년
  • 청구기호 : 181.7 에195ㄴ
  • 가        격 : 13,000

줄거리

이 책은 내 마음속의 우울함, 질투심, 외로움이나 자기혐오 등 사람들이 자주 겪는 나쁜 감정이 발생하는 심리 기제를 살펴봄으로써 자신의 마음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려준다. 그리고 나쁜마음의 습관을 파악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자신의 상태를 글로 써보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문제...

서평정보

부정적인 사건이나 상황 자체가 우울함을 부르는 것이 아니다. 부당하거나 짜증이 나는 일이 있어도 자신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사람도 있다. 이러한 차이점은 ‘마음의 습관’에 달려있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어떤 마음가짐으로 받아들일지 감정 컨트롤이 가능하다면 부정적인 감정에서 자유롭게 된다.

대인 불안, 소심함, 질투심, 예민한 인간관계, 자기 혐오, 지나친 배려 등 스스로를 좀먹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13가지의 를 통해 내 안에 숨어있는 나쁜 패턴을 치료해보자. 사람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실수를 저지르기도 하는 법이며 모든 것을 참아야 한다는 강박증에서 벗어나야 한다. 또한, 시선을 너무 신경 쓰면 대인관계에서 스스로를 잃게 된다. 부정적인 감정에 괴롭다면 ‘나쁜 감정 정리법’을 통해 자기 자신을 점검하고 감정을 지키는 연습을 해보자. WORK를 통해 글로 쓰면서 구체적인 문제 해결법을 발견할 수 있다.

- 육승환 사서
2019.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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